상담을 통해 복지관 어르신의 기초정보 및 복지욕구를 파악하고, 필요서비스 연계 및 정보제공으로 노년기 생활편의를 증진합니다.
구분 | 세부사업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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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 | 입회상담 | 복지관에서 처음으로 회원가입 시 초기상담 진행 |
이용상담 | 복지관 이용욕구와 관련한 상담 진행(프로그램 이용 건의사항 상담 등) | |
이용자 관리 | 회원증 발급 | 입회상담 후 신입회원환영회 참석시 임시회원증을 본회원증으로 교환하여 제공 |
신입회원 환영회 | 복지관소개 및 이용방법 안내, 복지관 라운딩 | |
이용중단자 확인 | 이용중단자에 대한 원인을 연2회 이상 파악하여 사업운영에 반영 | |
신규회원 동향분석 | 신규회원의 욕구파악을 위해 분기별 동향분석 실시 | |
이용자권익 | 고충상담 | 건의사항 접수창구를 통해, 이용건의에 대한 조치 |
이용자간담회 | 상·하반기 복지관 어르신과 소통의 시간마련 (사전의견수렴을 통한 간담회 진행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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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제공 | 정보안내 | 복지관 사업참여 안내, 노년기 필요한 정보제공 |
주간월간 행사 안내 | 복지관 주간 및 월간행사 게시판 안내 |